2018년 대한불안의학회 춘계 학술대회 안내

대한불안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
어느덧 생명의 계절인 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. 2018년 불안의학회 춘계학술대회는 “Understanding of Suicide: Phenomenon, Pathology and Prevention”이라는 주제로 마련되어, 서울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됩니다.
오전 심포지움에서는 자살시행자의 정신병리에 대해 정신분석학과 분석심리학적 관점에서의 심도 있는 이해를 도모하고, 또한 현상학적 관점에서 개인의 성격 특성뿐 아니라 계절성-미디어-종교 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환경적 요소가 미치는 영향들을 새로운 관점에서 고찰할 예정입니다. 이를 바탕으로, 이어지는 plenary lecture에서 “OECD 1등: 대한민국의 자살률, 감소 가능한가?” 제하의 강연을 통하여, 한국사회에서 자살률 감소의 현실적 방안과 이를 위한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의 실제적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에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.


오후의 심포지움 세션에서는, 자살과 자해행동의 기저에 존재하는 다양한 인지오류와 정서조절의 어려움, 자살행동의 위험성에 관련된 다양한 생물학적 마커에 대한 연구들의 최신지견을 접하는 기회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. 나아가 보다 불안관련질환 환자에서의 자살위험에 대한 신경생물학적 고찰 및 자살률 감소를 위한 치료적 측면에서 자살위험도의 평가-예방-약물치료-인지행동치료로 구성되는 효과적 치료개입의 방안을 다시금 심도있게 업데이트하는 시간을 가지시게 될 것입니다. 대한불안의학회에서는 우리나라의 정신건강관련 학회로서는 유일하게 “Original research presentation: Youn g investigators section”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불안-정서장애관련 영역의 많은 신진연구자들의 연구 의욕 고취에도 더욱 전력을 다하고자 합니다.

대한불안의학회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. 학회장에서 뵙겠습니다.

 

일시: 2018년 5월 25일(금) 09:00-18:00

장소: 일피리얼 팰리스 서울, 7층 Dubhe hall

주최: 대한불안의학회

연수평점: 의협평점 5점(예정) 

 

2018년 4월
대한불안의학회 회 장 신영철
이 사 장 한상우 

학술이사 이승환